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닙스[Cacao Nibs] 효능

by oneday story 2018. 2. 27.
반응형

카카오효능

 

 

카카오닙스란 ?

 

카카오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안의 씨앗인 카카오빈을 그대로 건조해 먹기 좋게 부순 알갱이 입니다.

 

학명은 그리스어로 '신들의 음식'을 뜻하는 테오브로마카카오이며, 15세기에는 화폐로 유통될 정도로 진귀했습니다.

 

2017년 들어 미디어 등에 의해 건강식품으로 부각되었으며, 카카오 특유의 쓴 맛, 고소한 맛이 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카카오닙스는 그대로 먹기도 하며, 따듯한 물에 우려서 카카오닙스 차를 마시거나 아이스크림, 요거트, 빵 등의 토핑재료로 활용 됩니다.

 


 

 

카카오닙스 효능

 

카카오닙스에는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불포화지방, 카테킨, 식이섬유, 아미노산, 비타민등 여러 영양소를 함유 하고있습니다.

 

 

1. 항산화 성분인 카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다만 카테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섭취량을 제한하는 근거가 된다.

 

2. 식이 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3. 심근경색, 뇌줄중 등 심혈관질방 예방에 도움을 준다.

 

4. 다량의 플라보노이드& 폴리페놀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항알레르기 및 항염증 활성에 도움을 주고 생체 내 산화작용을 억제하는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 되어 있습니다.

 

카테킨 이란 ?

 

플라보노이드 그룹에 속하며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녹차의 떫은 맛 성분이다.

 

카테킨은 발암억제, 동맥경화, 혈압상승 억제, 혈전예방, 항바이러스, 항당뇨, 항균, 소염작용, 충치예방 등 다양한 효과가 있습니다.

 

 

 

 

 

팔레오라는 슈퍼푸드 브랜드에서 카카오닙스등 건강 품질좋은 건강식품을 판매하고 있어서.. 저도 카카오닙스  3통 구매해서 먹고 있습니다.

 

카카오닙스 맛있게 먹는 방법

 

1. 믹서에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습니다.

 

2. 쿠키, 케이크등과 같은 베이킹재료로 사용해서 토핑으로 사용합니다.

 

3. 요거트, 샐러드, 스무디 등에 토핑으로 먹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