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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리 [Celery] 먹는 방법 과 효능

by oneday story 2018. 2.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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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러리 [Celery] 먹는 방법 과 효능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이 특징인 셀러리는 서양식 미나리로 볼 수 있으며,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어 각종 샐러드나 소스에 많이 사용된다.  원산지는 남유럽, 북아프리카, 서아시아이며, 서양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중요한 식재료이다.

 

국내에서는 6.25 전쟁 이후부터 본격적인 재배가 이루어졌다.

 

구입요령 : 잎이 녹색이고 줄기는 연녹색, 줄기가 굵고 길며 연한 것, 줄기의 요철 모양이 두드러진 것, 겉대와 속대의 굵기가 일정한 것이 좋다.

 

 

 

 

 

섭취방법 : 심줄 부분을 제거하고 샐러드를 만들기도 하며 수프나 스톡에 첨가하여 육류의 냄새를 제거하기도 한다. 또한 채소와 함께 갈아서 주스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살짝 데쳐서 무침이나 피클을 만들기도 한다.

 

손질법 : 셀러리는 단단한 심줄 부분을 제거하고 씻어 요리에 사용한다. 주로 줄기 쪽을 사용하여 잎은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잎에 영양성분이 더 많으므로 잘게 썰어 볶음 요리에 사용하면 비타민 A를 다량 섭취할 수 있다.

 

**궁합음식 : 마요네즈 ( 셀러리에는 아필(apin)이라는 독특한 향이 있는데, 이 향이 거북하다면 마요네즈와 함꼐 먹어 향을 줄일 수 있어서 좋다.

 

 

 

 

 

 


 

셀러리 효능

 

 

1. 불순물과 노폐물 배출 & 간기능 향상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노폐물, 불순물 등을 배출시켜 주어

흡연과 술을 즐겨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되는 야채 입니다.

 

2. 체중 조절

 

셀러리는 100g에 10Kcal로 적은양의 Kcal를 갖고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의 운동을 도와줍니다.

 

3. 항산화 항암 효과 & 면역력 증가

 

셀러리에는 쿠미린, 루테인, 베타카로틴, 제아잔틴 등의 다양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과 암, 세포의 노화 및 산화를 예방 합니다.

 

4. 소염 효능

 

셀러리에 들어있는 폴리아세티렌 성분은 소염 작용을 하며, 편도선염, 관절염 등 각종 염증에 도움이 됩니다.

 

5. 심혈관 질환

 

셀러리에 들어있는 부틸프탈레이트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하며 꾸준히 섭취하면 동맥경화, 고혈압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 합니다.

 

6. 피부

 

각종 비타민 성분과 칼륨 성분, 수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피부를 아름답게 만들어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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