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양파 효능에 대한 모든것

by oneday story 2018. 3. 15.
반응형

양파 효능에 대한 모든것

 

 

양파의 원산지는 지중해 지역이며, 매운 맛이 약한 감미종과 매운맛이 강한 신미종으로 크게 나뉜다고 합니다.

 

양파는 자극적인 냄새와 매운맛이 강한데, 이것이 육류와 생선의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이 자극적인 냄새는 이황화프로필알릴과 황화알릴 때문이며, 이것이 눈의 점막을 자극하면 눈물이 난다고 합니다.

 

[출처 - Wikipedia]

 

 

양파의 효능

 

1. 면역력 강화

 

양파는 체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주며,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여 피로를 회복하는데 탁월하며,

황화아릴, 헤미세룰로오스,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여 면연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2. 혈관 개선

 

양파는 지질저하 작용과 용해활성 작용으로 인해 혈액의 점도를 낮춰주어 피를 맑고, 깨긋하게 해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3. 다이어트

 

양파의 칼로리는 100g당 35kcal의 낮은 칼로리와 지방 분해 효과로 다이어트에 탁월합니다.

 

 

 

4. 당뇨병 치료

 

양파에 함유된 유화프로필 성분이 혈당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으며,

양파를 가열하면 생기는 세피엔 성분과 트리설피드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줍니다.

 

5. 간 해독

 

양파에 글루타치온 성분이 간장의 해독 작용을 도와 줍니다.

 

 


양파즙

 

 

저는 주로 양파를 볶아서 자주 먹었습니다. 덮밥을 주로 만들어 양파를 복용하였는데 지금은 시간이 여유롭지 않아 집에 저녁을 챙겨 먹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양파즙을 구매하여서 먹고 있습니다. 꾸준히 먹고 있는데 건강이 정말 많이 좋아 진 느낌이 적인 느낌이 듭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양파즙 구매처 입니다.

 

양파를 전문적으로 키워 즙을 내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http://www.honestfamer.com/shop/main/index.php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