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까지 미세먼지가 계속 된다고 합니다.
차차 대기 확산이 원활해 지면서 미세먼지가 흩어질 것으로 보이지만, 중국에서 오늘 밤(3월 28일) 황사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 황사로 인하여 다시 먼지 농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시에는 반드시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여 건강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눈이 침침하고, 목이 꽉막힌 느낌, 몸속에 미세먼지가 점차 쌓여 가고 있습니다.
우리몸을 지켜 줄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을 살펴 볼까요
1. 미나리
매운탕 혹은 샤브샤브에 미나리는 정말 맛있는데용, 미나리는 몸 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 주는 역활을 합니다.
달면서도 맵고 서늘한 성미를 가지고 있는데, 각종 비타민이나 몸에 좋은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알칼리성 식품으로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키는 데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효능요약
중금속 배출, 간기능 향상(숙취해소), 변비에 효과, 고혈압에 효과
2. 마늘
세계 10대 건강식품으로 알려진 마늘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고 많이 사용되는 향신료
마늘은 강한 향을 발산하는데, 이 향에는 살균과 항생효과가 있어 건강을 보호해 줍니다.
마늘의 주성분인 자기방어물질인 알리신은 휘발성이어서 인체에 흡수되면 담으로 배출되기도 하며, 몸에 독소들도 함께 배출 시켜 주게 됩니다.
효능요약
풍부한 셀레늄으로 항암효과, 간암과 대장암 억제, 살균 작용, 위궤양 예방,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3. 물
일반적으로 하루 1.5 ~ 2L 정도의 물을 꾸준히 마셔야 하는데요. 물은 체내 세포를 손상시키는 유해산소를 제거해줄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각종 노폐물 배출하는데 효과적인 역활을 합니다 .
4. 모과차
모과차는 기관지 보호에 도움을 주며, 탄닌성분이 함유되어 체내에 흡수된 오염 물질을 배출해 줍니다.
효능요약
감기예방 및 기관지염에 효과, 위장 장애 완화
5. 도라지차
사포닌은 기침이나 가래, 염증을 삭혀주며 기관지와 호흡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