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퇴사 일기/*각종 정보

[비염] 비염인들이 추천하는 비염약

by oneday story 2020. 3. 10.
반응형

코로나19 때문에 비염인 나도 제채기하는데 눈치가 너무너무 보여서 할 수도 없고 콧물 흘리면 마스크에 다 묻고... 후아.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빨리 코로나19사태가 끝났으면 하는 마음이다 마스크도 너무 답답하고.

 

 

 

 

 

액티피드

비염의 대표적인 증세가 바로 코막힘과 콧물증세인데, 코막힘이 매우 심할 때 먹으면 효과가 있는 약이다.

맑은 콧물이 흐를때 먹어도 좋다.

부작용?으로는, 코가 바짝 마르는 경우가 있고,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이 있으니 참고하는게 좋을 것 같다.

지르텍

내가 비염이 심할때 항상 먹는 약 1위가 지르텍이다. 

계절성 비염에 효과가 있다고 많은 비염인들이 먹는 약이기도 할 것이다. 

지르텍 부작용? 역시 복욕 후 졸음을 유발하고,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내성이 생기는 것 같다. 

또 향히스타민 성분으로 만들어져 음주나 흡연 커피는 제한하는 것이 좋다.

 

그린노즈 에스

유투버 훈남 약사 약쿠르트님이 지르텍보다 좋다고 알려주신 그린노즈 에스.

코막힘, 재채기, 콧물, 눈과 코의 소양증에 도움을 준다고하며 단 효과가 짧다고는 하지만 졸음 등의 부작용은 없는 편이다.

고혈압, 당뇨병, 갑상선 기능 항진증 등을 앓고 있다면 자제하는 것이 좋고 복용시에 의사의 권고에 따라 적량만 투여하여야 한다. 또한, 내가 여러 약국을 돌아 보았지만 파는 곳이 굉장히 드물다. 

그린노즈 에스 사려고 약국만 열군데 돌아다녔는데... 판매하는 곳이없었다.

 

시원타조아

막힌 코에 한번 뿌려주면 즉각적으로 효과가 보인다는 장점이 있찌만, 자주 사용하면 증세가 더 심해지는 부작용이 있다.

2-3일에 한번씩 코막힘이 너무 심할때 사용하는게 좋다.

나는 개인적으로 별로다. 한번 사용하고 나면 더 많은 콧물이 나와서 콧물이 코를 막고 무한 반복의 루트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