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퇴사 일기/*각종 정보

[유튜브일기2] 영상편집 프로그램 선택하기 곰믹스 VS 뱁믹스

by oneday story 2020. 6. 22.
반응형


유튜브 영상을 업로드 하기 위해서 영상도 중요하지만 영상편집도 굉장히 중요하다.

하지만 나는 영상에 영자도 접해보지 못했던 사람이라... 일단 베가스 같은 전문 프로그램은 아직 못 다룰 것 같고 해서 기본적으로 영상 편집의 감을 익히기 위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의 프로그램으로 연습을 하기로 하였다.


무료버전으로 연습을 하고, 추후 영상편집에 대한 확신이 생기면 베가스 같은 프로그램을 구입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지금은 돈낭비 하는 것 같아서...


일단 영상편집을 위해 뱁믹스와 곰믹스 두 프로그램의 추천을 받아서 영상 편집을 하였는데, 장단점이 있어 한번 정리 해볼까 한다.


곰믹스



일단 가장 유명한 곰믹스.


곰믹스 장점은 

1. 영상 편집시 가장 중요한 자막을 넣기 굉장히 편하다. 자막이 들어가길 원하는 부분에서 멈춰서 글자를 넣으고, 글자체나 색상을 선택을 하고 저장을 하면

그냥 삽입이 된다. 저장후 얼마나 길고 짧게 넣을 것인지는 선택하면 된다.


2. 영상의 밝기나 채도 등을 선택 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포토샵과 같이 세세하게는 불가능 하긴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밝기나 채도 등은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것 같다.


곰믹스 단점은

1. 무료버전에는 10분까지 밖에 편집이 불가능하다. 10분이 넘으면 저장이 되지 않는다. 


2. 모자이크 등 세세한 편집은 할 수 없다. 


3. 영상의 빠르기를 선택할 수 없다. 예로 들어 여러 영상을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 때 처음 삽입한 영상의 속도를 2배속도로 하고 싶다고 하여도 무룝버전에서는 할 수가 없다.


4. 영상을 초단위로 자를 수 없다. 포커싱이 맞지 않거나 하였을 때 해당 부분을 자르고 싶을 때 해당 부분이 일정한 초가 나오지 않으면 자르는 것이 불가능하다. 적어도 1초 이상은 되어야 하는 것 같다. 



뱁믹스




뱁믹스라는 프로그램은 이번에 영상편집을 위해 찾아보면서 처음 알게 된 프로그램이다.


뱁믹스 장점은

1. 대충 편집을 해도 퀄리티가 나쁘지 않게 나온다는 점이다. 예로들어 사진이 들어가는 부분은 사진이 영상에 맞게 살짝살짝 움직인다던가. 전환될때 버튼 한번만 누르면 자연스럽게 오버랩이 되면서 다음 장면으로 넘어가는 등의 모션이 클릭 한번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2. 영상의 길이와 상관없이 저장이 된다. 곰믹스는 제한시간이 10분인 반면 뱁믹스는 영상길이가 길어도 저장이된다.


3. 영상의 품질을 선택할 수 있다. 곰믹스는 저장시 영상의 품질을 정할 수 없다. 반대로 뱁믹스는 내가 프레임과 영상의 화질 등을 선택하여 저장할 수있다.


4. 2배감기나 2배느리게를 등 영상을 세세하게 편집할 수 있다. 또 0.1초 단위로도 편집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하다.


뱁믹스 단점은

1. 자막 넣기가 너무 어렵다. 어렵다기 보다는 조금 귀찮게 되어있다. 일단 자막의 스타일을 선택하고, 자막 스타일에 나오는 문구를 지우고 그 다음 문구를 넣고 문구를 다시 클릭한 다음 글자체나 글자 색상을 선택해야 한다. 


2. 모자이크를 할 수 없다. 


3. 영상의 밝기 등은 세세히 편집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뭐 둘다 장단점이 있긴 하지만 곰믹스보다는 뱁믹스가 훨씬 컨트롤 하기 편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뱁믹스로 영상을 편집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