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퇴사 일기/* 독서

[웹툰] 검은머리 황녀님 리뷰

by oneday story 2020. 6. 5.
반응형

작품소개


작품명 :  검은머리 황녀님

저자 : 엘리아냥 / 웹툰 팡이

출판사 : 위치북

완결 : 소설 완결 / 웹툰 연재중

장르 : 로맨스판타지 / 코믹물





줄거리



어느날 황태자 '카류엘'은 얼굴도 모르는 이웃나라 황녀인 '유리시엔'과 16살 어린나이 정략결혼을 하게 된다.

또한 황태자 카류엘은 '정략결혼'이란 것을 증오와 더불어 '여자 혐오증'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유리시엔과 정략결혼을 한 다는 것에 대해 치를 떨고 있는 상태였다.


그리고 뮤리엔 황궁에 카르나 제국의 황녀인 '유리시엔 드 카르나'가 등장을 한다.





하지만 이 결혼을 원하지 않는 것은 카류엘 뿐만 아니었으니... 유리시엔 또한 정략결혼에 대해 부정적이었고, 

결국 이혼을 하기로 마음 먹는다. 

카류엘을 처음 만나는 자리 유리시엔은 카류엘에게

 "피차 반가울 것 없는 사인데 서로 얼굴 보이지 말고 사이 좋게 꺼져 주는것은 어떨까요?" 라고 말을 하며 카류엘에게 선빵을 먹인다.


세상에서 자신이 제일 잘난 줄 알았던 카류엘은 이런 유리시엔의 반응에 승부욕이 생긴다.






어른들의 성화에 못이겨 결혼의 구색은 맞춰주지만 투닥투닥 거린다는 둥 무도회에서 춤을 추며 상대방 발 밟기를 하는 등의 개그(?)를 보여준다. 


초반에는 티격태격 하는 모습과 달리 





카루엘은 점점 유리시엔에게 빠지게 되고 이를 모르는 유리시엔은 결혼을 파기하기 위해 노력을 한다.

그리고 결혼 파기를 막기 위해 노력하는 카루엘... 흫흫





총평


스토리 ★★★☆☆

로맨스판타지 '로판'이라고 한다면 항상 알콩달콩하거나 고구마 백만개 먹은 여주가 나오거나 하는데 검머황은 개그물로 웃음 포인트가 몇가지가 나온다. 뻔하디 뻔한 스토리이긴 하지만 그 때문에 손을 놓지 못하고 보는 것 같다.


작화 ★★★☆☆

처음에는 그림체 보고 아.... 하차할까...? 

생각했었는데 보다 보니 익숙해져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나름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든다.

개그물인데 남녀 주인공들이 너무 예쁘면 더 언발란스한 느낌이었을 것 같다.











반응형

댓글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