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냥냥들 일기/*혀니코니 쇼핑

고양이 방광염 요로결석 사료와 보조제

by oneday story 2017. 3. 2.
반응형

요로결석으로 알려진 유명 브랜드 중 그니에게 무엇을 먹일까 고민하다가 그나마 괜찮은 제품 두 브랜드를 리뷰해 볼까 한다.

 

몇일 전 방광염 요로결석으로 입원한 그니 덕아닌 덕분에 이번에 여러 공부를 하였다.

 

 

 

 

1. 로얄캐닌 제품 : 로얄캐닌 유리너리케어 와 유리너리 s/o사료

 

 

1. 로얄캐닌 제품 : 로얄캐닌 유리너리케어 와 유리너리 s/o사료

 

왼쪽에 보이는 제품이 로얄캐닌에서 나온 유리너리케어 제품이고,

오른쪽에 보이는 제품이 같은 브랜드 유리너리 S/O 제품이다.

 

둘다 처방식이며, 가장 많이 먹이는 것은 다들 검색해봤다 싶이 두 제품 중 가장 많이 먹이는 사료는 유리너리 S/O 제품이다.

 

솔직히 나는 로얄캐닌을 먹일 바엔 힐스c/d 제품이 좀더 낫지 않나 싶다.

결론적으로 나도 선택한 것은 힐스c/d 제품이였다.

 

일단 지극히 내 입장에서 적는 글로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지만,

로얄캐닌 사료는 사람이 인공적으로 만든 최고의 사료라고 칭송 받는데, 이 유리너리 사료는 굉장히 짠 사료로 사료가 짜기 때문에 고양이들이 어쩔수 없이 물을 급수 하게 되는 원리로 사료를 제작하였다고 한다.

 

해서 장기간 급여시 신장 등에 문제가 올수 있으며, 장기간 복용은 절대 금물이다.

 

그니같은 경우, 물은 매우 잘 마시기에 굳이 그니에게 이런 짠 음식을 급여 할 필요는 없다고 선택하여 나는 로얄캐닌 제품은 솔직히 쳐다도 보지 않았다.

 

로얄캐닌S/O 제품은 동물병원에서만 구입이 가능하며, 오른편에 있는 유리너리케어 제품은 인터넷에서도 구입이 가능하다.

 

로얄캐닌s/o 2kg기준으로 가격은 33,000원 정도이다.

 

 

 

 

2. 힐스 제품 : 힐스C/D 사료

 

로얄캐닌이 맘에 들지 않았기에 내가 그나마 선택할수 있었던 사료는 힐스c/d사료 밖에 없었다.

로얄에 비해 성분히 착하며, 장기간 급여시에도 부작용이 적다는 힐스c/d.

병원에도 적극적으로 로얄보다는 적극 추천하는 편이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기에 선뜻 권하지 못한다고 한다.

 

장기간 급여시에도 부작용이 없다고 일년에 6개워씩 급여 할까 나는 생각중이다.

(물론 해당 사료도 짜다고 한다. 염분은 어쩔수 없나보다.)

 

밑에 보일듯 말듯 보일듯 말듯하지만

힐스 c/d 사료의 가격은 2.88kg기준으로 52,000원이다.

 

 


 

3. 요로결석 보조제 or 영양제(시스테이드 / 소변팅크)

 

위의 영양제는 시스테이드로 요로결석이나 방광염 등 걸리기 전 급여를 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나는 그니가 퇴원 직후 바로 먹인 것이 문제인지 몰라도 효과를 보지 못했다.

 

지금 위 사진과 같이 하루에 1-2알씩 매일 빠지지 않고 급여했는데 호전이 전혀 없었다.

 

시스테이드 온라인에서 판매금지라고 하는데, 직구로 구입할 수으며 병원보다 훨씬저렴하다.

시스테이드 30알 (1팩) 22,000원.

온라인 직구가 1박스 (30*10) 120,000원 정도에 구입 가능 한것 같으나, 나는 사지 않겠다.

 

 

소변팅크제품으로 모든 블로그와 카페를 보며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영양제이다.

처음 제품이름을 보았을때 소변팅크....!? 별로 구입하고 싶지 않다.. 라고 생각하여 사지 않고 있다가 위의 시스테이드의 효과가 너무 없어서 같이 구입하게되었다.


 

가격은 사이트 마다 다 다르던데 나는 약 27,000원인가 주고 쿠팡에서 구입했다.

 

위의 시스테이드 보다는 그니가 잘먹는다. 매우 아주 많이 엄처엉...

( 책상위에 두면 핥아먹는다. 물론 그닌는 이런향의 영양제를 매우 좋아한다.)


효과는 확실히 시스테이드보다는 좋은것 같다.

물론 느낌상이지만?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