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318 롯데몰 (H&M, Mango, Zara)

by oneday story 2017. 3. 19.

타슬 Tassel

 

 

 

지난 몇년간 유행하던 Tassel(술)이 붙은 의류가 아직도 보이고 있다. 작년에는 타슬이 붙은 의류들이 진짜 많이 보였지만 좀 줄어든 것이 확 느껴졌다.  재 작년부터 타슬은 귀걸이, 목걸이, 팔찌, 열쇠고리 등등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자수 Embroidery

 

 

 

 

 

요즘 여러 매장에서 자수 작업이된 의류 들이 자주 보인다. Woven 셔츠, Knit 가디건, 자켓 등등에 주로 꽃무늬 자수를 넣었다.

 

오프숄더 Off shoulder neckline

- 양쪽 어깨를 노출케 할 만큼 크게 판 넥 라인. 이브닝 드레스와 같은 화려한 옷차림은 물론 캐쥬얼한 의류에서도 사용

 

 

종 모양의 소매 부분의 옷들이 종봉 보였으며, 오프 숄더로 된 의류들도 많이 눈에 띄였다.

 

 

 

 

레이스 Lace

 

 

 

레이스 Trim 또는 전체가 레이스로된 옷들이 봄을 맞이하여 매장에 모습을 보였다. 주로 소매나 넥 부분에 봉제하여 사용하거나.. 전체가 레이스로 된 의류들은 안감이 있는 스타일

 

매쉬 MESH

 

 

 

요즘 회사에서 mesh 원단으로 작업하고 있는 의류들이 몇가지 있다. 주로 티셔츠와 바디슈트 등이며 암홀 라인의 Puckering 현상으로 인하여 고생중이다.

 

퍼커링 - 주름과 오그라드는 현상을 가리키며 일반적으로 실의 솔기 부분에 구김이 가는 것을 말한다. 재봉사의 장력을 맞추지 않은 채 박는다든지, 합성섬유을 면으로 된 재봉사로 박을 때, 세탁 및 기타의 조작으로 봉제실이 수축되면 발생한다.

댓글1

  • TT 2017.03.20 10:02

    원단을 글로 공부한 사람입니다.
    이런식으로 원단과 함께 직접 사용한 제품을 보니 확실히 이해하기가 쉽네요
    감사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