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보카도 [Avocado Tree] 먹는 방법 과 효능

by oneday story 2018. 3. 6.
반응형

아보카도 [Avocado] 먹는 방법 과 효능

 

 

 

과일 중에서 단백질과 지방의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에 속하여, 달콤하기보다는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며 익히지 않은 밤맛이나 혹은 계란 노른자 맛이다.

 

지방함량을 보면 아보카도보다 지방이 많은 것은 올리브나 마카다미아 가 고작이지만, 불포화지방산 이라서 몸에 좋다.

 

원산지는 멕시코를 비롯한 라틴아메리카, 스페인, 멕시코라고 합니다.

 

 

아보카도(Avocado)란 이름의 어원은 aguacate라는 스페인어에서 왔으며 '고환'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의 열매 두개가 다른 높이로 매달려 있는 모습이 고환과 비슷하여 그렇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지 성적인 열매로 간주되어 정력에 좋다는 이야기가 퍼져 있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1. 몸 속 불필요한 나트륨을 제거해주는 칼륨을 많이 함유하고 있으며 나트륨 배출을 보와주기 때문에 혈압 조절에 효과가 있다.

 

2. 아보카도는 22종의 비타민과 11종의 미네랄 및 아미노산이 하며, 지용성 비타민 A,D,E 을 함유하고 있어 몸에 흡수가 더 잘된다.

 

3. 낮은 칼로리로 100g 당 191kcal이며 불포화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고 몸속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 특히 복부 비만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 식욕은 감소시키며, 식후 3시간 동안 포만감은 26% 정도 늘릴 수 있는 반면, 식욕은 40%나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섭취시 주의점

 

지방함량이 많다 보니 소화기관이 건강하지 못하면 과량섭취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고칼륨 음식이라 신장이 안좋은 사람이나 아동에게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수 있습니다.

 

 


 

먹는 방법

 

 

1. 샐러드에 그냥 조각내서 넣거나 아예 사이드로 곁들여 내는 식으로 활용한다.

 

2. 나초 혹은 빵 위에 바르거나 얹어 먹는다.

 

3. 쌀과의 궁합도 좋아 롤에도 많이 쓰인다. ( 캘리포니아 롤이 생기기 훨씬 전인 1950년대에 밥위에 아보카드 한덩어리 얹어두고 간장을 부어 참치덮밥 비슷하게 만들어 먹기도 했다. )

 

4. 구운 김에 싸서 먹으면 김 특유의 짭쪼름한 맛과 어울려 맛있다.

 

 

껍질이 초록색인것은 새파란 바나나를 먹는 셈이라고 하며, 전자렌지에 1~2분 정도 돌려서 먹습니다.

 

상온에서 2~3일 정도 방치하고 최소한 껍질의 2/3 이상이 진한 갈색으로 변하고 껍질쨰로 눌러 보아 말랑한 느낌이 들면 다 익는 것이라고 한다.

 

자를 때는 씨앗에 칼날을 대고 둥글게 돌아가며 칼집을 낸 다음 비틀어 열면 됩니다.

 

출처 - googl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