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룬[Prune] 효능과 부작용

by oneday story 2018. 3. 6.
반응형

프룬[Prune] 효능과 부작용

 

 

프룬은 원래 캅카스 지역의 사람들이 즐겨먹던 식품이며, 이후 서유럽 등지로 전해졌고, 이후 미국의 캘리포니아 주로 건너오게 되었다.

 

프룬은 서양 자두를 말린 것으로 보통의 자두는 씨가 있는 상태로 건조를 시키면 부패하지만,  푸룬은 씨가 있는 상태로 건조시켜도 부패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프룬은 '말린 자두', '건자두'라고 불린다.

 

프룬은 건조되는 과정에서 소르빈산 칼륨이라는 성분이 생기는데 이것은 천연방부제 역할을 하여 프룬의 부패를 막아준다고 한다.

 

 


 

효능

 

사과와 비교시 푸룬의 영양소는 식이섬유 12배, 칼륨 8배, 철분 8배, 비타민A 8배가 높으며,

 

항산화 성분도 다른 야채와 과일에 비해서 월등히 높습니다.

 

 

1. 변비 예방

 

프룬에 함유된 많은 양의 식이섬유와 소르비톨이 장기능을 촉진시키고, 대변의 이동 시간을 줄여줘서 변비 증상을 완화한다고 한다.

 

2. 항산화 효과

 

프룬에는 폴리페놀 같은 항산화물질이 함유 되어 있다.

 

3. 노화 방지 및 암 예방

 

폴리페놀은 항상화효과도 있어 노화방지에 효과가 있다.

 

4. 눈 건강

 

자두에 비해 3배가량 많은 양의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잇어 눈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가 있다.

 

5. 골다공증 예방

 

프룬에 함유된 비타민K, 비타민B6, 칼륨은 뼈를 건강하게 만들어 골다공증 예방 효과가 있다.

 

6. 고혈압 예방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칼륨이 풍부하여 고혈압와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준다.

 

 

섭취시 주의사항

 

성인의 경우 하루에 10~12알 정도가 적당하며, 프룬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면 4~5알 정도의 양으로 시작하여 점차 섭취량을 늘리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한번에 너무 많은 양의 프룬을 섭취한다면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나탈수 있다.

 

출처 - google wikipedia

 

 


 

여러가지 제품으로 푸룬을 즐길실 수 있으며 음료, Taylor 푸룬, 곤약젤리 등도 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저는 푸룬즙을 즐겨서 마시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