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라질 너트 [Brazil Nut] 효능 과 부작용

by oneday story 2018. 3. 6.
반응형

브라질 너트 [Brazil Nut] 효능 과 부작용

 

 

 

브라질너트는 브라질, 볼리비아, 페루, 아마존 북부지역에서 주로 채취된다. 씨앗과 열매는 10cm 이상의 두껍고 거친 나무질의 껍질로 감싸져 있으며, 이 씨앗과 열매를 브라질너트라고 한다. 

 

20세기에 들어서 건강상의 효능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면서 상업적 목적으로 재배되기 시작했다고 한다. 

 

 

브라질너트 100g는 660Kcal이고, 단백질 14.32g, 지방 16.1g, 섬유질 7g, 당분 2.33g 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셀레늄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무려 3,000% 들어 있다고 합니다.

22종의 아미노산 중 18종이 들어 있으며, 필수 아미노산의 함량도 상당히 높습니다.

 


 

브라질너트 효능

 

1.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조절과 비만에 도움을 줍니다.

 

2. 비타민 E가 들어 있어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3. 칼슘과 마그네슘이 들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4. 식물성 오메가3지방산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과 혈관건강 그리고 심장병,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줍니다.

 

5. 아연이 들어 있어 면역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6. 암세포를 억제하고 죽게 만드는 셀레늄이 들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각종 암 예방에 좋습니다.

 

7. 2형 당뇨병 진행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섭취시 주의점

 

1. 지방산 함량이 많아 쉽게 변질되기에 적당량을 구매하여 오래 두지 않고 바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브라질너트의 셀레늄은 금속에 속하는 미네랄 이므로 400mcg 이상 상한섭취시 손톱과 발톱의 변형, 위장장애 등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브라질너트 1알에는 셀레늄 75mcg이 들어 있으며 하루 권장 섭취량은 2~3정 입니다.

 

3. 너트류의 알러지가 있으면 주의하여 드시기 바랍니다.

 

 

 

 

팔레오 슈퍼푸드에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저도 구매하여서 섭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