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스파라거스 [Asparagus] 먹는 방법 과 효능

by oneday story 2018. 2. 24.
반응형

 

아스파라거스 [Asparagus] 먹는 방법 과 효능

 

 

독특한 모양, 파릇한 색깔로 식감을 자극하며 아삭아삭 씹히는 맛이 특징이다. 숙취에 좋은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을 처음 발견한 채소에서 붙은 이름으로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샐러드 용으로 먹는 고급 채소입니다.

우리나라에 1970년대부터 재배하기 시작했다.

 

온대성 채소로 서늘하고 겨울이 있는 지역이 적합하며, 파종에서 수확까지 3년 이상 걸리는 백합과 채소이며,

한번 심어 놓으면 수확기간은 15년에 달한다.

 

다른 채소를 기르는 데 방해가 되지 않는 장소에 심어두면 과일나무처럼 수확할 수 있는 작물이다.

 

 

아스파라거스 종류

 

그린 아스파라거스 - 화이트 아스파라거스에 비해 영양가가 높고, 향기와 맛이 풍부하며 미네랄과 바타민이 풍부함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 영양소 함량이 그린 아스파라거스 보다 낮지만 부드러운 식감과 약간의 쓴맛을 가지고 있다.

 

 

 


 

 

 

 

아스파라거스 효능

 

아스파라거스는 아래와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미용

아스파라거스에는 항산화능력이 뛰어난 비타민 C, E가 풍부.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탄력있게 해주며, 트러블 예방과 잡티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

 

피로회복 & 숙취해소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력을 높여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숙취해소에 탁월하다.

 

* 아스파라긴산(Asparaginic Acid) :  아미노숙신산에 해당하며, 숙취해소 효능이 탁월한 물질로 시판 중인 소주 대부분이 아스파라긴산을 감미료로 사용 하고 있다.

 

항암효과

아스파라거스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티온 성분은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각종 암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다.

 

혈액순환

비타민 P라 불리는 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루틴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동맹경화, 고혈압, 뇌졸중 예방에 도움이 된다.

 

 

 


 

좋은 아스파라거스는 줄기가 연하고 굵은 것, 절단 부위가 길지 않은 것, 잎의 녹색이 진하고 싱상한 것, 줄기에 수염 뿌리가 나와 있지 않은 것이 좋다.

 

손질법

아스파라거스의 제일 밑 부분은 질기기 때문에 먹기 불편하다.  

밑부분 2~3cm 가량을 잘라낸 후 껍질을 제거후 요리에 사용한다.

 

 

아스파라거스 먹는법

대부분의 아스파라거스는 통조림으로 가공되만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찬물에 헹궈서 샐러드에 주로 이용된다.

녹색 아스파라거스의 경우 튀김용이나 수프로도 이용된다. 구이용으로 고기와도 잘 어울린다.

 

추천메뉴 :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