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퇴사 일기/*여행 일기

국내 통영여행 2박 3일 일정스케쥴 짜기

by oneday story 2018. 10. 17.

통영을 여행하기 전, 숙소를 정하기 위해 대략 관광지가 주로 어디에 몰려 있는지 확인 하기 위해

내가 가고자 하는 관광지와 맛집 그리고 나의 사랑 카페 이 세가지로 나눠 보기로 하였다.

통영은 비교적 작은 동네이기 때문에 이렇게 네이버 지도로 작게 보아도 한눈에 확 들어와

굉장히 괜찮았던 것 같다.

앞서 포스팅 한 것처럼 통영 호텔은 한산 호텔로 정했다.

뚜벅이 여행이기 때문에 관광지랑 굉장히 가까워야 했는데 이렇게 지도를 딱보니

역시 한산호텔로 정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통영호텔 어디갈지 고민중이라니면 아래 포스팅을 보고 선택하길 바란다.

▲ 내가 통영 숙소로 한산호텔을 선택한 이유

교통편은 주로 버스보다는 역시 택시를 이용할까 한다.

여행왔는데 여행이 무엇이겟냐 돈 대비 시간이 많이 든다면 돈을 과감히 선택하는 것이다.

어느 블로그에서 본적 있는데 통영 한바퀴 다 돌아도 택시비 오만원도 안나온다고 하더라.

택시비가 그 만큼 저렴하고 동네가 워낙 쫍다 보니 마음 먹고 걸어도 다 한시간 거리 안쪽이라는 말을

믿고 나는 정말 버스편 한개도 알아보지 않았다.

사실 내가 길치이기도 하고...

미륵산까지는 루지 옆 한려수도케이블카에서 타고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다고 하니 문제는 달아공원이다.

나는 내 일정에서 과감히 달아공원을 제외하기 마음 먹었다.

그래서 만들어진 내 일정표

통영 2박3일 여행 일정표 ( 2018.09.21 ~2018.09.24 추석여행 )

※ 21일 금요일 출발 ※

18:00 - 회사 끝 내일부터 추석연휴로 미리 저녁출발예정

18:30 - 내방역 -> 고속버스터미널역도착 ( 서울 경부터미널 )

19:00 - 고속버스터미널 신세계백화점에서 저녁식사 후 러쉬 입욕제 구입.

19:40 - 서울 -> 통영행 고속버스탑승 (우등) - 4시간 10분 걸린다고 함.

※ 22일 금요일 통영여행 1일차

12:00 - 통영고속버스터미널 도착.

12:30 - 한산호텔 체크인 및 취침.

13:00 - 아침겸 점심식사 아점 ( 한산호텔 조식 나오지 않음. 충무김밥 먹을예정. 가게 미정 )

14:00 - 중앙시장 ~ 낭만공원 ( 맨 첫번째 통영 지도그림 참고 바람 )

※ 23일 토요일 통영여행 2일차

13:00 - 아침겸 점심식사 아점 ( 한산호텔 조식 나오지 않음. 뭐 먹을지 미정 )

13:30 - 루지 3회권 결제 예정 ( 추석기간 루지 온라인 예매 안된다고 함. 현장결제 )

15:00 - 간단히 무언갈 먹고 ( 주변에 음식점이 많지 않다고 들음. )

15:30 - 한려수도케이블카 타고 미륵산 정상 찍고 내려옴

16:30 - 전동퀵보드 타고 한바퀴 돌기

18:00 - 중앙시장 회시장 가서 회 떠먹고 호텔 오기

※ 24일 일요일 통영여행 3일차

11:00 - 한산호텔 체크아웃 ( 체크아웃 후 짐 맡아 주신다고 함 )

11:30 - 아침 먹기 ( 아점 아님. 통영 우짜먹기로 함.가게 미정 )

12:30 - 서피랑 한바퀴 돌기.

19:00 - 통영(한산호텔) -> 거제도(지브로 하우스) 배타고 소매몰도 거쳐서 갈까 했는데 매우 멀다고 함.

매우매우 비추라. 그냥 택시타고 들어갈까 함.